고양소식

자원 재활용과 환경보전의식 함양을 위한 송포동, ‘환경지킴이 학생봉사활동’ 실시

black sheep wall! 2011. 7. 25. 11:29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광용)는 22일 자원 재활용과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환경지킴이 학생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환경지킴이 학생자원봉사 활동은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여 모두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22일 1차로 실시된 환경지킴이 학생자원봉사 활동은 학생 약 30여 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양시의 친환경시설을 견학하고 돌아와 2시간가량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날 실시한 고양시 친환경시설 견학은 쓰레기 소각장 등 환경에너지시설, 원능수질복원센터(하수처리장), (주)알엠에스(재활용선별장), 장원C&S(음식물처리장) 등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환경시설들을 견학하며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리 지역의 환경여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 실천요령 등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몸으로 느끼는 현장학습 위주로 실시하였다.
이광용 송포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환경지킴이 학생봉사활동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이 환경보전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또한 “향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포동 환경지킴이 학생봉사활동은 방학 중에만 실시하며, 다음달 8월10일에 2차 환경시설 견학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홍필 - 기자 경기서북부 뉴스21 ] 2011.07.23 00:20:18

 

 

출처 : http://www.krnews21.co.kr/?module=Board&action=SiteBoard2&sMode=VIEW_FORM&iBrdNo=5&iBrdContNo=79902&sBrdContRe=0&CurrentPage=1&NewBrdNo=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