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고양예고 예(藝)사랑봉사단 덕이초등학교 담장꾸미기벽화봉사 (뉴스와이어)

black sheep wall! 2010. 8. 12. 11:33

(고양=뉴스와이어) 고양예술고등학교 예사랑 봉사단(단장 나하늘)에서는 지난 8월 7일(토)에 학생과 학부모 30여명 참여하여 덕이초등학교 담장벽화봉사활동이 있었다.

 

 

이번 벽화는 고양예고 미술과 1, 2, 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게시판 등을 통해 공개모집하여 미술과학생 120명이 신청하였다. 먼저 7월16일(금)에는 고양예고 소강당에서 자원봉사자 교육 및 벽화작업 안내활동을 진행하고 7월 18일(일)에는 오전 11시부터 7시까지 담장 벽 청소 및 바탕 칠하기, 그리고 8월 7일(토) 오전11시부터 7시 30분까지 벽화그리기활동을 했다. 다가오는 8월 21일(토) 오전 9시30분부터 덕이초 담장 벽화 마무리 작업예정이다.

특히 국민은행 일산장항동지점 이진기 지점장, 최정부 부지점장을 비롯한 직원 7명이 참여하여 벽칠도 도와주시고 친환경페인트로 작업할 수 있도록 페인트비용 및 학생들 간식 등 봉사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예사랑봉사단 부단장을 맡고 있는 미술과 3학년 이호임 학생은 "특색 있는 벽화를 하기위해 도안을 공모하고 도안작업과 회의를 하였는데 초등학교 담장인 만큼 동심이 듬뿍 담은 4계절을 주제로 한 아동일러스트와 문화재 등을 그려 우리지역홍보까지 하게 된 것 같아 지역주민들과 초등학생들이 좋아하실 것을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동양화를 전공하고 있는 3학년 김이영 학생은 "내가 전공하는 동양화를 커다란 벽에 벽화를 통해 그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값진 기회였고 보람된 활동이었다. 특히 문화재로 지정된 송포 백송을 동양화 느낌의 벽화를 담장에 그려 넣었던 점이 의미 있게 느껴졌다"고 이번 봉사활동의 뿌듯함을 표현했다.

미술과 2학년 송현송 학생은 "벽화그리기는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일이라 꼭 하고 싶은 활동이었는데 학교에서 이런 기회를 주셔서 좋았다"고, 미술과 2학년 박수진 학생은 "내가직접 도안한 그림이 벽에 그려져 벽화로 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그림을 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예사랑단장을 맡고 있는 3학년 나하늘 학생은"벽화작업을 하면서 페인트가 환경을 오염시킬 수있다는 부분에 조심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국민은행의 후원으로 페인트를 친환경페인트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경남) 2010 고양시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으며, 예사랑봉사단에서는 이외에도 지역아동센터 미술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예능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덕이초등학교 벽화봉사활동까지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이 꾸준하게 이어질 계획이다.

문의:031-906-1365, 5313

출처: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출처 :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00812060804743&p=newsw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