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고양신문] 청소년자원봉사단 ‘청국장 프로젝트’ 필리핀으로 출발 “

black sheep wall! 2010. 7. 29. 10:20

“구수한 대한민국의 정을 전해요”
청소년자원봉사단 ‘청국장 프로젝트’ 필리핀으로 출발
[987호] 2010년 07월 21일 (수) 15:47:25 고양신문 webmaster@mygoyang.com
 

 

 

 

우리의 청소년들이 나눔이 필요한 국가에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청국장 프로젝트’의 발대식이 지난 16일 열렸다.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경남)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2010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20여명의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고양시 청소년 국제봉사단이 참가한다. 

지난달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7월 22일부터 8박 9일간 한국 전통놀이와 컴퓨터 교육, 현지가정방문, 국제교류, 영화상영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이 방문하게 될 필리핀의 빈가완 마을은 농사 외의 마땅한 소득원이 없어 경제사정이 매우 열악한 지역이다. 이 마을 주민들은 전기나 수도, 교육, 의료 등의 기본적인 생활 편의시설 혜택을 거의 누리지 못하며 생활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주)한국중부발전의 후원을 통한 컴퓨터 기증으로 낙후지역에 컴퓨터 보급도 이뤄진다.

허경남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국제봉사단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공존하는 방법을 배워 국제사회 참여의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5793